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연구소장 인사말

국내 최고 수준의 해외시장
진출 정보와 솔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해외경제연구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는 세계경제 동향과 각국의 지역경제, 국내 수출산업을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으로서 “국내 최고 수준의 해외시장 진출 정보·솔루션 제공”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성윤 소장님 사진

이를 위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주요 국가의 경제, 산업, 투자환경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신용도 평가를 통하여 대외거래와 관련된 국별리스크의 적정한 관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자동차, 해외건설, 해운·조선업 등 기존의 주력산업 뿐만 아니라 배터리, 반도체, 바이오 등과 같은 첨단전략산업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는 홈페이지 내 “국제지역정보”, “산업경제정보” 등에 게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해외직접투자통계”를 통해 국가·지역·업종간 해외투자 현황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들을 “세계국가편람”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함께 운영중입니다.

앞으로 분야별 전문 연구인력 확충과 육성을 통해 연구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대내외 정책수립을 지원하는 국책은행의 연구기관이자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한편,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과 성공적인 사업 추진에 도움되는 내실있는 연구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장 박성윤 박성윤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