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조선/해운/철강

춤과 노래로 글로벌 스타 꿈꾸다

담당자 홍보실(윤주원)

등록일 2013.01.28

조회수 8948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김용환, 이하 수은)은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타 캠프(Global Star Camp, 이하 지스타 캠프 : G-Star Camp)’에 4000만원을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 국제교육협력단*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지스타 캠프는 강원도 지역의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 영어프로그램’이다.

* 국제교육협력단 : 국내 다문화 청소년 글로벌 인재육성 및 개도국 교육 후원사업기관 (단장 마효정)

ㅇ 이번 캠프는 28일부터 3박4일간 노래, 연극, 춤 등 예능과 경연이 혼합된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ㅇ 특히 스웨덴에서 온 다문화가정 출신의 연기감독과 유명가수 4명*이 자원봉사 지도교사로 캠프에 참여, 음악과 춤, 연기 등을 가르치는 과정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붙임자료 참조

□ 김용환 수은 행장은 이날 캠프를 찾아 “이번 캠프는 다문화 청소년의 재능을 전문적으로 개발하여 자신감과 자존감을 찾아주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수은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진정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스타 캠프에 지속적인 후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특히 김 행장은 이날 캠프에 참가한 다문화청소년 4명을 선발, ‘다문화시대에 필요한 창의력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빛낼 글로벌 인재’로 인정하는 ‘글로벌 스타 표창장’을 수여했다.

□ 한편, 수은은 올해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희망씨앗’ 후원예산으로 50억원을 책정했다.

ㅇ 이는 지난해보다 약 22% 늘어난 규모로, 다문화·탈북 가정에 대한 후원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붙임 자료 : 스웨덴 자원봉사 지도교사 소개>



문의
사회공헌팀 팀 장 장익환(☎02-3779-6176)
홍 보 실 공보팀장 박춘규(☎02-3779-6065)